반응형

최근 교통비 절감을 위해 지자체에서 광역 알뜰 교통카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월 교통비의 최대 20%까지 할인이 된다고 하는데.

실제 금액으로 본다면 11,000원 ~ 19,800원 사이가 됩니다.

 

하나카드에서 발급한 광역알뜰교통카드 6월 사용을 하고 나서의 비용 절감 포인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6월 적립 내역

적립 횟수는 최대 44번까지 가능합니다.

 

6월 1개월 동안 총 11,150원이 적립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 적립금은 언제 어떻게 받는 걸까요? 그 부분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광역알뜰교통카드 Q&A에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매월 적립된 확정 마일리지는 다음달 결제일에 결제대금에서 차감되거나 카드사에서 캐시백으로 지급됩니다.
정확한 지급일은 카드사 정책 및 고객님 결제일에 따라 상이하므로, 궁금하신 부분은 카드사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결제대금 차감
* 결제대금 없는 경우, 결제일 입금

위의 내용이라면 월 초 결제일인 저의 경우에 7월 5일에 마일리지가 하나머니 또는 캐시백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최종 하나카드를 통해서 확인한 바는 저의 케이스에서는 8월 5일에 11,150원이 현금으로 캐시백이 된다고 합니다.

결국 6월에 적립된 마일리지가 2개월 후인 8월에 돌아오게 되는 거죠.

사용하는 카드사 결제일에 따라서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꼭 카드사로 확인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실제 사용해 보았을 때 분명 할인 혜택이 많은 건 맞습니다. 위의 마일리지뿐 아니라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대중교통비 할인도 같이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적립 마일리지가 통장으로 들어오기까지 약 2개월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돈의 흐름면에서는 다른 돈과 섞여 버림으로 인하여 실효성이 많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또, 마일리지 적립금의 결제대금 차감이나 캐시백 총액은 카드사 결제 공여일과는 무관하게 1일 ~ 말일까지의 적립 마일리지입니다. 이 점을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