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 개월 전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를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판매자분도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하였고 휴대폰의 상태도 SSS급이었습니다.

그동안 사용에 문제는 없었지만 삼성전자 무상 유지보수 기간 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수리를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 삼성전자 무상 유지보수 기간 확인 방법입니다.

1. 휴대폰의 설정으로 진입을 하여, 하단에 있는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1.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 설정 화면

 

2. 휴대전화 정보 화면에서 상태 메뉴를 클릭합니다.

2.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 설정 휴대전화정보 화면

 

3. 상태 화면의 하단의 최초 통화일을 확인합니다.

최초 통화일이 휴대폰 사용 시작일로 보고 삼성전자에서는 1년을 산정합니다.

개통일 + 1년이므로 2020년 8월 20일이 무상 A/S기간이 끝나는 날입니다.

AS센터 엔지니어의 얘기에 따르면 부품에 따라서 개통일 + 1년의 마지막 달의 말일까지 무상 A/S가 되는 것도 있다고 하니, 수리 진행하실 때 꼭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3.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 설정 휴대전화정보 상태 화면

 

과거에는 번인 현상으로 액정 교체 시에 밧데리까지 무상 교체해 준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부랴부랴 방문을 했었는데요.

밧데리는 80% 대가 되어야 무상 교체가 가능하며, 예전처럼 엔지니어의 재량으로 무상 수리를 하기가 어렵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제가 만나 기사분이 융통성이 없으신 분인 것 같습니다.)

결국 전 전체 점검 결과 아무 이상이 없어서 무상 교체 1건 받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가시기 전 무상 수리할 만 한 것이 있는 챙겨서 가길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