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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물건을 판매 시 수동으로 반품을 설정을 하게 되면 자동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위탁 운영의 경우 택배사 코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동 수거가 되지 않도록 설정을 합니다.

만약 고객이 반품 신청을 하고 반품 요청한 상품이 회수 지연이 발생을 하게 되면 쿠팡 고객센터는 직권 환불을 하게 됩니다.

즉, 판매자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고 고객에게 먼저 환불을 해 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오픈마켓 플랫폼들은 판매자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운영을 하는 편이어서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고객은 상품을 훼손하고 다시 판매하기도 어렵게 해 놓고 판매자에게 반품해가라고 하면 억울하겠죠.?

그래서 이렇게 억울하게 환불된 경우 보상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거창하게 프로그램이라고 얘기 드린 것이고 사실 온라인 문의로 신청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쿠팡 윙 메뉴 > 판매자지원 > 온라인문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쿠팡 윙 메뉴 > 판매자지원 > 온라인문의 메뉴

 

쿠팡에서 강제로 반품완료를 치시면 아래와 같이 추천 문서가 나오고 해당 문서를 선택합니다.

쿠랑에서 강제로 반품완료

 

아래의 내용을 확인 후에 하단에 있는 온라인 문의를 눌러서 필수 기재사항을 적어서 제출하게 되면 쿠팡에서 검수 후 연락이 오게 됩니다.

온라인 문의하기 위치

쿠팡에서 강제로 반품완료하여 상품이 환불되었으나 입고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이 인입될 경우, 쿠팡은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쿠팡 정책에 의하여 상품의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 강제로 반품완료한 상품에 대하여 이의신청이 필요한 경우>
  ex) 상품훼손 및 구성품 상이 등

하단의 [온라인 문의] 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상품이 판매자에게 입고된 후 영업일 기준 72시간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72시간이 경과된 접수 건은 처리가 제한됩니다.
아래 필수 입력사항 작성 후 온라인문의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접수 시점 기준으로 반품의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교환의 경우 영업일 기준 8일 이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필수 기재 사항
- 주문번호 : 
- 사유 : (배송비 부족 / 상품 상태 이상 / 상품 상태 이상 + 배송비 부족) 중 택 1
- 요청금액 : 
- 상세 사유 내용 : 
- 파일 첨부 : 이의신청에 필요한 증빙자료 필수 첨부
<구매대행 상품의 경우>
구매대행 상품 취소비용 접수 URL(클릭)을 통해 반품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한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 국내 반품지 및 택배사 계약 코드가 등록된 상품
- 국내 반품지 및 택배사 계약 코드 미등록된 상품이나 고객귀책으로 회수 불필요 환불된 경우의 취소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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